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코로나로 인한 갑갑함에 비대면이 큰 장점으로 부각되고 대중교통이나 여러 사람이 사용한 숙소를 꺼리면서 나만의 공간에서 탁 트인 자연환경 바라보는 것이 최대 장점으로 꼽히는 차박 캠핑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018년 캠핑 인구 400만 명 정도로 추산되었던 인구가 잠재 차박 인구라 해도 무방 할 것 같습니다.
차박 고려하면 장소 선정이 가장 까다로울 것 같아 차박성지로 불리는 곳들을 간단하게 소개해 드립니다

 

@ 수주팔봉(충북 충주시 살미면 토계리)

수주팔봉은 높이가 493m로 충북 충주시 살미면 향산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야트막하지만 날카로운 바위로 이루어져 있어 그 위세가 당당하다. 수주팔봉은 문주리 팔봉마을에서 달천 건너 동쪽의 산을 바라볼 때, 정상에서 강기슭까지 달천 위에 여덟 개의 봉우리가 떠오른 것 같다 하여 붙여진 이름이다.

@ 상주보 오토캠핑장(경북 상주시 도남동 송악 공원)

낙동강 둔치에 위치하고 오토캠핑과 수상레저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흔치 않은 곳입니다.

또한 최초 차박 축제 개최하여 호평을 받았습니다(차박 캠핑 페스타)

@ 나정고운모래 해변(경북 경주시 감포읍)

넓은 백사장의 잔잔한 모래와 동해의 청정해역, 여유 있는 주변 공간과 인근의 갖은 편의시설이 있고 동해의 바닷물을 이용하여 온천을 즐길 수 있는 해수탕이 있어 새로운 체험을 할 수 있고, 해수탕 옆은 주차공간과 송림이 개방되어 있다. 또한, 모터보트, 바나나보트 등 수상 레저를 즐길 수 있습니다.

@ 나아해변(경북 경주시 양남면 나아리)

경주 바닷가의 특징인 작은 자갈의 몽돌해변으로 조용해서 가족들과 연인이 함께하기에 좋으며 아름다운 해변을 자랑합니다.

 

@ 좋은 경치와 힐링을 선사하는 차박 성지 기본적인 매너 알아두세요!!

- 가장 중요한 쓰레기 수거 및 정리(지역민들 및 환경 몸살)
- 자동차 진입이 불가한 구역, 주정차 금지구역 피하기

- 사유지 피하기
- 눈살 찌푸리게 하는 주차장에서 텐트 설치 피하기

- 법으로 정해놓은 지역을 제외하고 화기를 이용한 취사 행위 피하기

 

더 많은 사람들과 나아가 우리 아이들도 차박을 즐길 수 있도록 기본적인 차박 매너는 반드시 지켜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