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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더 나은 블로그입니다.

현재 사는 곳에서 다른 지역으로 이사를 할 경우 즉 거주지를 이동하게 되면 14일(2주) 이내에 주소지 변경, 등록을 위해 이 사실을 반드시 알려야 합니다. 즉 전입신고를 해야한다는 말이죠!!

이사가는 집에서 가까운 곳에 주민센터(행정복지센터)가 있으면 신분증 지참하고 방문해서 처리를 하면되지만 직접 방문하기 어렵거나 요즘 같은 비대면 시기에는 온라인으로 처리 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온라인 신청 정말 쉽고 간단하니 아래 내용 읽어보시고 진행해 보시길 바랍니다.

 

  전입신고 신청 이용안내

※ 아래 예시는 [A가족 전부가 B가족의 세대원으로 들어가는 경우]를 예로 작성된 가이드입니다.

▶  정부24 홈페이지 접속

- 홈페이지 접속 후 전입신고 검색 -> 신청하기 www.gov.kr/portal/main

▶  1단계 신청인 정보 입력

신청인의 연락처를 확인해주세요.

전입하는 사유를 선택 후, [다음단계]를 클릭하세요.

 

▶ 2단계 전에 살 던 곳 및 이사 가는 사람 입력

전에 살던 곳의 주소 정보를 입력 후 [주소조회]를 클릭하세요.

이사 가는 사람을 선택하세요.

"세대주 확인SMS 통지"를 위해 세대주(이사 전에 살던 곳)의 연락처 입력한 후, [다음단계]를 클릭하세요.

 

▶ 3단계 새로 이사온 곳 및 기타 정보 입력

먼저[주소검색]을 클릭하여 새로 이사 온 곳의 주소를 불러온 뒤 나머지 상세주소를 입력합니다.

두개 중 해당하는 구성을 선택하세요.

기존에 살고 있던 세대주 정보를 입력하세요. 신청인과 전입지 세대주가 다른 경우"전입지 세대주 확인용" SMS 문자메시지가 발송됩니다.

해당하는 구성을 선택하세요.

이사온 사람과(새로 이사 온 곳의) 기존 세대주와의 관계를 선택하세요.

ex) 홍아빠가 김엄마, 자녀들과 함께 홍어른(할아버지)의 집 주소로 전입하는 경우, 세대주 홍어른과 홍아빠의 관계 선택은(자녀), 자녀 홍길동의 관계 선택은(기타입력-손주)가 됩니다.

 

▶ 마지막 단계(서비스 신청 및 민원신청하기)

 우편물 주소 이전 서비스를 신청하면 3개월간 이사 가는 곳으로 우편물을 받을 수 있습니다.(선택사항)

⑫ 초등학교 배정을 신청하면 주민센터에서 주소지를 기준으로 초등학교 배정이 진행됩니다.(선택사항)

 [민원 신청하기]를 클릭하면 전입신고 신청이 완료됩니다.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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